9월 14일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 황유정 선생님이 자리해 주신 가운데 학부모회 학년장 3명과의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먼저 교장선생님의 학교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가득한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학부모와의 소통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말씀하셨고 진해에서 유일한 사립중학교로서의 장점과 우리학교가 가진 강점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특히 올해 겨울부터 시행되는 '그린 스마트 미래 학교 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그에 대한 학부모가 가질 염려에 대해 입장을 밝혀 주셨습니다. 건물 본관 리모델링으로 인한 1년동안 생길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하되 1년 동안 우리 아이들이 대체적으로 사용할 모듈 교실 또한 지금의 건물보다 훨씬 더 나은 환경이 될 거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학교와 가정이 상호 연계되어 아이들의 교육을 이끌어나가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학부모회에서는 학년장들이 미리 대의원 분들께 공지 후 학교에 대한 문의사항, 건의사항, 전달사항 등을 조사해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생활복 문제, 담임선생님과 소통의 장 마련, 수학여행 문제, 매점에서 카드 사용 가능케, 화장실 비품 마련, 고등 입시 설명회 문제 등 아이들의 전반적인 학교 생활에 관해 의견을 제시하였고 학교측의 충분한 검토 후 아이들의 더 나은 방향을 위해 신경 써 주시길 부탁하였습니다.
우리 남중은 사립학교인만큼 타학교와 구별되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학부모의 참여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의 소통이 가장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어찌보면 학교 측은 학부모의 간섭이 싫을 수도 있고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귀찮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학교와 학부모의 이런 소통이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교육 환경 이바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에 관한 의견을 언제든지 나눌수 있는 학부모회가 되길 바라며 항상 아이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립니다.
3학년 학부모 회장
|